IT일반

윈도우 11로 업그레이드 하실분들 잠깐! 확인!

욜로제이드 2022. 1. 3. 09:50

21.12.29 윈도우 11 업그레이드 알람이 뜬지 몇일 되어 할까말까 고민을 하다가 결국 업그레이드를 했다.

생각보다 업그레이드가 오래걸리지 않았으며
디자인은 예뻤다!
마치 처음에 mac 접했을 때 느낌?
결국엔 디자인은 애플이구나~! 라는 생각이 들었다.



그런데...!!!


예쁘면 뭘하나 느린데 ㅠㅠ

너무 느리다.







윈도우 11 로 검색도 없이 업그레이드 했다가 엄청 후회가 되었다.
폴더도 늦게 열리고 워드에서 글을 쓰는데 버벅거려서 숙제도 제대로 못했다.
노트북 스펙도 쓰기에 불편함이 없고, 기존에 윈 10에서는 잘 썼었기 때문에 화가 나기 시작했다.


그래서 다운그레이드하기로 결정 했다.


윈도우 10으로 돌아가기.
왜 윈도우10 으로 돌아가려고 하냐는 설문에
느림, 불편함을 살포시 눌러주고 진행.




아.....여기서부터 속이 부글부글 끓고 식은땀이 줄줄 나는 시간이었다.

윈 10 복구 실패 무한로딩에 걸리고 말았다…







윈 11 에서 윈 10으로 다운그레이드 시 주의사항이 있다.

1. bitlock 을 사용한다면, 다운그레이드 전에풀어두자.

2. 혹시 모르니 모든 데이터는 백업

3. windows 10 부팅 usb 준비



이 세가지가 없으면 다운그레이드 하는 것에 대해 한번 더 고려해보고 이왕이면 위의 3가지를 모두 준비 하고 시도 할것.





나는 이 세개를 전체 다 안했기 때문에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. (나의 소중한 5시간 ㅠㅠ)


내 아까운 시간 ㅠㅠ
그 시간에 토픽하나라도 공부했으면 ㅠㅠ
내 0.1점이라도 내 점수가 오르지 않았을까 싶다.


새해부터 액땜했던. 22년 1월 1일의 이야기 이다.







★ 윈 11로 갔다가 윈 10 으로 복구 실패로 무한복구로 상태가 되었다면,
고급옵션 -> 이 PC 초기화

이게 안되면

고급옵션 -> 최근 업데이트 두개다 삭제(기능이랑 뭐가 있었던것같다)

그 후에 고급옵션 -> 이 PC 초기화를 한다.




초기화 할때 파일은 남기 때문에 초기화 해도 괜찮다

프로그램만 다시 깔면되니까~~~






그리고 복구지점 꼭 만들어 두시길..

나는 복구지점이 없어서 한참 헤맸다 ㅠㅠ 슬프다...

반응형